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상조피해구제 > 정보광장

정보광장

상조피해구제 정보광장 게시판 상세
제목 [공지사항]금융소비자연맹 상조피해자 구제업무 공지사항
작성자 관** 등록일 2018.01.30 (15:03:29) 조회수 1334

 

안녕하십니까?

금융소비자연맹의 상조피해자 구조제도에 관심을 가지시고 적극 협력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희 연맹이 실시하고 있는 상조피해자 구제 업무는 상조가입자들이 본의 아니게 당한 피해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뜻에서 실시하는 공익적 사업으로서 그 동안 전국의 여러 피해자들로부터의 상담에 지속적으로 응해 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이 10년 전부터 가입하여 거의 완불한 상태에서 해당 상조회사의 무단 폐업 등이 발생하여 그 금전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온전히 기대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저희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금전적 보상에 대해서는 상세 절차에 대한 안내만 가능함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례가 발생할 경우, 상조피해의 보상 수준에 가깝도록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초 약관에 명시된 내용의 장례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내용을 “상조피해 구제 약관"으로 명시한 인증서를 연맹 명의로 발급해 드리고, 유사시 저희 연맹에 연락하시면 저희와 제휴한 의전업체가 신속 파견되어 확인 상담과 장례행사에 응해드립니다. 물론, 이 약관의 수용여부는 전적으로 당사자가 최종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약관에 명시하였으므로 상세히 검토해 보시기 바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연락 주십시오.

* 2017년 9월에 공지한 인증서 및 구제행사 약관은 금번 인증서와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감사합니다.

연락처 : 1688-4499/   담당자 직통 : 010-5685-5940/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