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카드

카드

민원>카드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하나카드 부당 카드 갱신 거부 문의
작성자 심** 등록일 2018.12.21 (10:50:43) 조회수 466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하나카드 상품명 크로스마일카드
상담유형      
안녕하세요,

하나카드(구외환)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해오고 있는데
카드의 유효기간이 18년 12월가지여서 갱신을 요청했었습니다.
그런데 카드사 내부적으로 이 카드는 더이상 유지하지 않겠다고 갱신을 해주지 않겠다고 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는 내용은 유효기간이 만료될 예정인 카드 조회를 확인해보면 하기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될 예정인 카드에 대해
「개인회원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자동갱신발급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아래 ‘갱신발급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유효기간이 연장된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공지되어 있는 약관에는 하기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 연장 발급에 대한 약관
「개인회원약관」 제 4조 4항
갱신발급 · 거절예정일전 6개월 이내에 카드를 사용한 적이 있는 회원은 카드사가 갱신발급 · 거절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서면, 전화, 이용대금명세서,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세지 서비스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발급 · 거절 예정사실을 통보하고 통보 후 20일 이내에 회원으로부터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새로운 유효기한이 기재된 카드를 갱신발급하거나, 갱신이 거절됩니다.

「개인회원약관」 제 4조 5항
갱신발급예정일전 6개월 이내에 카드를 사용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에는 회원이 서면(관련법에 의거 공인전자서명이 있는 전자문서 포함)으로 동의한 경우에만 갱신발급 합니다.

공지 받은 후 한달 이전에 이의도 제기 했었고, 한달에 이 카드만 평균 300이상 사용하며, 단 한번도 연체된적 없습니다.
혹시 제가 신용이 좋지 않거나, 연체, 카드 미사용같은 사유가 있다면 이해 하겠으나 전혀 그런 사유는 없습니다.
이에대해 상담요청 드립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