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민원상담접수 > 은행

은행

민원>은행 게시판 상세
상담방법
제목 해외거주자 휴면계좌 복구
작성자 배** 등록일 2021.02.05 (11:13:04) 조회수 1281
이메일 ***********
***********
전화번호 ***********
금융사 농협은행 상품명 법사랑 플러스 채움적금
상담유형      
안녕하십니까?
저는 해외 장기거주자입니다.
농협은행에 2015년 7월 15일 만기 상품인 법사랑 플러스 채움적금에 1천만원이 있습니다.
급히 써야할 돈이 아니었기에 만기가 지나도 찾지 않았습니다.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 타은행 잔고확인 기능을 통해 2020년 12월에 확인 했을때 그대로 1000만원 잔고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농협은행 가입 당시에 제가 온라인/텔레 뱅킹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어제 다시 하나은행을 통해 타은행, 농협은행 잔고를 확인하니 갑자기 0원이 되어있었습니다.
농협은행에 문의를 드릴 방법을 검색해 보았으나 인터넷 뱅킹 신청이 안되있으면 어떤 방식으로도 은행과 접촉할 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은행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질문 이메일을 드리고 싶어도 로그인, 즉 직접 은행방문하여 인터넷 뱅킹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홈페이지 고객센터 이용이 불가합니다.
한국에 거주중이신 가족을 통해 콜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본인이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는 한 계좌에 대한 질문도 거래도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제 질문은 해외거주자의 경우 휴면계좌 혹은 인터넷 뱅킹 미신청 계좌에 대한 정보조회 및 입출금 할 방법이 없나요?
필요하다면 이곳 영사관을 통해 서류제출도 가능합니다.
적금 상품 1000만원이 하루아침에 0원으로 표시 되는데도 이게 사이버 범죄에 노출된 것인지 무슨 연유인지 은행에 질문 조차 할 수 없어서 정말 답답합니다.

제발 이 사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시 핸드폰 번호는 한국에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소유하지 않아서 아버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