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665호] 삼성증권 배당착오지급 사태, 엄중한 책임 묻고,근본적인 대책 마련해야
작성자 관** 등록일 2018.04.25 (16:27:23) 조회수 1840
첨부파일

□ (사)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삼성증권의 배당 착오 지급 사태는 증권시장의 전반적인 시스템이 총체적으로 부실하고, 관리 감독 시스템이 얼마나 취약한 지를 단편적으로 보여준 사태라고 밝혔다.

이번 사태를 기회로 자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권익이 보호되고,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점검 확인 기능을 강화하고, 시장 감시 기능 및 정보의 대칭성 강화, 공매매의 투명성 확보, 징벌적 과징금 및 손해배상제도를 도입해야 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우리사주에 대해 배당을 하면서 한 직원의 실수로 주당 1000원을 주당 1000주로 착오 입력하여 장내에서 실재 매매가 일어난 사건은 우리나라의 증시 시스템이 얼마나 불완전하고, 일반소비자들의 권익 보호보다는 종사자 자신들과 기관투자자들의 이익을 위한 시장인지, 도덕적 해이 상태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