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647호] 은산분리 문제 해결방안 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0.30 (11:04:27) 조회수 90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인터넷전문은행이 활성화 되고 있으나, 은산분리 문제가 여러 가지 난항에 부딪혀 쉽게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소비자 권익보호와 금융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1월 17일(금)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 제2소회의실에서“금융소비자를 위한 인터넷전문은행 은산분리 문제 해결방안 ”이라는 주제로 최운열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금번 세미나는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하여 편리성과 낮은 금리로 금융소비자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받고 있고, 기존 은행권에 대해 메기 역할로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나, 은산분리 문제로 원활한 자본 확충이 이루어지지 않아 대출이 중단되는 등 ICT 기업주도의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이라는 정부의 취지가 무색해지고 있어, 금융소비자를 위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은산분리 문제에 대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준비됐다.

박명희 (사)소비자와 함께 공동대표(동국대 명예교수)의 사회로 이석근 교수(서강대 경영학과)가 “금융소비자를 위한 인터넷전문은행 은산분리 문제 해결방안 ” 에 대한 검토 의견을 밝힌다.

첨부 : 세미나 안내문 1부.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647호]
자세히보기☞ [세미나 안내문]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