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한 금융시스템 확보 정당한 소비자 권리 찾기

HOME > 연맹활동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보도자료 585호] 홈쇼핑보험세미나, 소비자신뢰 얻으면 홈쇼핑보험 급성장 할수 있다!
작성자 관** 등록일 2016.09.20 (09:41:56) 조회수 2409
첨부파일

□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 상임대표 조연행 )은 홍일표 국회의원과 9월 19일 14:00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홈쇼핑 보험판매의 동향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세미나에는 국회 정무위원인 홍일표 의원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등 2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의선 숙명여대 교수와 허경옥 성신여대 교수의 발제에 이어 박명희 (사)소비자와 함께 공동대표의 사회로 열띤 토론과 다양한 정책대안에 제시 되었다.

□ 금융감독원 진웅섭 원장은 축사에서 홈쇼핑채널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경영 패러다임을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비자의 니즈보다는 수수료가 높은 상품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고,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상품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친화형 판매관행을 정착시킬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발제자로 나선 이의선 숙명여대 교수는 홈쇼핑보험 판매 실태분석에 대해 발표했고, 허경옥 성신여대 교수가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한 홈쇼핑 보험판매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했고 이어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 보도자료는 금융소비자연맹사이트(http://www.kfco.org)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끝.

 

자세히보기☞ [보도자료 585호]
자세히보기☞ [활동사진]

게시물 댓글입니다

목록




인쇄하기

상담접수창구 금융맞춤정보 금융분쟁사례 소비자기자 신청